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 자동매매 일지 - 2021.07.08
    끄적끄적 2021. 7. 8. 23:35
    반응형

    자동 매매 실행 조건은 아래와 같다.

     

    * 월초 시작 자본금 : 2,000,000원.

    * 매매방식 : 반자동 매매.(매수는 수식 조건에 따라 자동 매수, 매도는 매수 수량 전량을 당일 15:20분 장마감 동호가에 시장가로 수동 주문을 넣어 종가로 일괄 매도.)

    * 수익율 비교 방식 : KODEX200의 당일 및 누적 수익률과 비교.

    * 매수 조건은 계속 테스트 & 수정중.

    * 목표 : 0.1%, 0.01% 소액이라도 좋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Rule No. 1: Never lose money.

    Rule No. 2: Never forget Rule No. 1.

     

    7/8 KODEX200 수익률

     

    와우~ 오랜만에 와장창이다.ㅠㅠ

     

    장 초반에 슬금슬금 올라가는 척하다가 고꾸라지기 시작하더니만 내리 꽂는데 아주...... ㅠㅠㅠㅠ

     

    1%나 하락한 건 오랜만이라 가슴 아픈 하루다.

     

    7/8 반자동매매 수익률

     

    오늘 같은 날 니가 빨간불이 들어왔으면 내가 참 기분이 째졌을 것 같은데...... orz

     

    역시는 역시인 하루, 하.

     

    심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평소보다 손실 금액이 크다.

     

    왜냐!!

     

    이것도 다 이유가 있다.

     

    처녀가 애를 가져도 이유가 있는데 이유 없는 무덤이 있을 리가!

     

    6월부터 지금까지 계속 증거금 100%로만 하다가 최근들어 갑자기 의문이 생긴 것!

     

    '이거 어차피 당일 매수 당일 매돈데 미수 써서 레버리지 못 땡기나?? 당일 매도하면 미수금도 안 생기잖아??'

     

    하, 그래. 솔직히 고백한다. 코딩 만지작 거리다 어제 오류 난 것도 이거 만지다가 그런 거.......

     

    그러다가 어제 증거금율 변경하는 거 다 찾고 해서 오늘부터 적용했는데,

     

    마침 오늘! 장이 내리 꽂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처음부터 내리 꽂으면 매수라도 안 하지, 초반에 상승해서 매수하고 났더니 내리꽂는데 아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막판에 매수된 종목들이 손실 폭을 좀 줄여서 만원 미만으로 손실난 거지,

     

    장 중에는 손실금액이 15,000원이 넘었었다. orz

     

     

     

    여튼 오늘도 시장과의 수익율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시장 대비 수익율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레버리지 땡긴 날 장이 지랄맞아서 손실 금액이 크다.

     

    심지어 원금까지 까먹었음.ㅠㅠㅠㅠ

     

    6월에 처음 시작한 이래 원금을 까먹은 건 처음이라 충격이 크다.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보다는 선방했다는 게 가치 있는 데이터라면 데이터다.

     

    아, 증거금율 변경한 코딩이 너무 잘 먹혀서 레버리지를 땡길 수 있게 됐다는 것도 하나의 데이터 추가.

     

    이익을 레버리지로 먹고 싶은 자, 손실도 레버리지로 먹을 각오를 하여라!! ㅠㅠㅠㅠ

     

    이번주 내내 파란불이라 너무 우울한데 이번주 마지막 날인 내일은 빨간불을 보고 싶다. ;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