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 자동매매 일지 - 2021.07.07
    끄적끄적 2021. 7. 7. 23:09
    반응형

    자동 매매 실행 조건은 아래와 같다.

     

    * 월초 시작 자본금 : 2,000,000원.

    * 매매방식 : 반자동 매매.(매수는 수식 조건에 따라 자동 매수, 매도는 매수 수량 전량을 당일 15:20분 장마감 동호가에 시장가로 수동 주문을 넣어 종가로 일괄 매도.)

    * 수익율 비교 방식 : KODEX200의 당일 및 누적 수익률과 비교.

    * 매수 조건은 계속 테스트 & 수정중.

    * 목표 : 0.1%, 0.01% 소액이라도 좋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Rule No. 1: Never lose money.

    Rule No. 2: Never forget Rule No. 1.

     

    7/7 KODEX200 수익률


    이틀 잘 올라가나 했더니 오늘은 꼴아박았다.

     

    원래 조정 없는 상승은 없는 법이기는 하니까 뭐......

     

    어제나 그제 하루 상승폭보다 오늘 하루 하락폭이 더 큰 게 좀 가슴 아프긴 하지만 ㅠㅠ

     

    이 또한 자연의 섭리라 생각하자.

     

    7/7 반자동매매 수익률


    내 계좌 눈 감아......

     

    코스피 오를 때도 내리고, 내릴 때도 내리면 난 무슨 재미로 이거 하니......

     

    아, 근데 오늘은 망한 변명거리가 있는 게,

     

    아침에 평소처럼 프로그램 돌리고 좀 지나서 하나 둘 매수한다 싶었는데

     

    갑자기 에러 메시지가 뙇!!!

     

    한번으로 안 끝나고 연속해서 계속 뙇뙇뙇!!

     

    뭐야 뭐야 싶어서 급하게 정지하고 코드를 뒤져보니

     

    역시 언제나 문제는 인간.ㅠㅠㅠㅠ

     

    어제 코드 만지작거리다가 실수로 수식 중에 있는 콤마(,)를 삭제해 놓고 그걸 모르고 그냥 저장하고 돌린 거...... orz

     

    단어 두개가 붙어 버렸으니 당연히 컴터가 인식을 이상하게 하고 에러 코드가 뜨지......ㅠㅠㅠㅠ

     

    수정해서 저장하고 다시 돌렸는데, 이 멍청한 나레기 여기서 또 실수함.ㅠㅠㅠㅠ

     

    코드가 껐다가 다시 켜면 기존에 샀던 주식 매수 내역이 사라져서 산 거 또 사는데 그걸 생각 못하고 새로 돌려 버린 거......

     

    끄기 전에 샀던 거 순서대로 또 사는 거 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날이 아니다 싶어서 걍 프로그램 끄고, 바로 팔까 하다가 원칙대로 하자 싶어서 홀딩하고 종가 매도해서 이 꼴 났다.

     

    오늘의 교훈, 수식을 수정할 때는 내 손꾸락과 눈을 두 번, 세 번 의심하고 확인, 또 확인하자.ㅠㅠㅠㅠ

     

     

    여튼 오늘도 시장과의 수익율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시장 대비 수익율

     

    오늘은 뭐 위에 썼다시피 거하게 헛발질을 한 날이라 큰 기대 없었는데,

     

    파란불이기는 해도 시장 하락에 비하면 선방해서 역시 하락장에'만' 강하다는 걸 또 확인했다.

     

    오늘 제대로 돌아갔으면 오랜만에 빨간 불을 봤을지도 모른다는 아쉬움은 남지만......ㅠㅠ

     

    살다 보면 이런 날도 있고 저런 날도 있는 거지 뭐.

     

    언제가 올 조기 은퇴의 그 날까지 오늘도, 내일도 힘내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